캠핑 난로 도요토미 옴니 230 n년 사용 후기

겨울과 가을에는 캠핑 난로가 필수인데요. 난로를 제작하는 회사와 모델이 많아서 난로를 고르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뜨끈하지만 기름 냄새가 안나고 그러면서 비싸지 않은 캠핑 난로를 찾고 계시다면, 제가 몇 년간 사용하고 있는 옴니 230의 후기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에 구매하여 n 년간 사용 중인 옴니 230의 스펙을 정리하고 실제 사용 후기 순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목차



토요토미 옴니 230

1) 소개

옴니 230을 만든 토요토미는 1949년부터 난방기를 제조하고 판매한 회사입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처럼 바닥난방이 없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도 난로를 사용한다고 하죠. 그만큼 오래도록 난로를 만들어 온 경력 덕분인지 난로의 연소 시에 냄새가 덜하여 많은 캠퍼들이 동계 캠핑 난로로 옴니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2) 옴니 230 스펙

연료 탱크 용량6.3 L
사용 연료실내용 백등유
난방 면적39.5 m^2 (약 15평)
난방 출력6.66 kW
연소 시간10시간~14시간
사이즈바닥 지름 44 cm, 높이 59 cm
무게10.7 kg
동계 캠핑에서 사용할 캠핑 난로는 오버 스펙의 난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에서 잘 때는 더운 것이 추운 것보다 낫습니다. 더우면 텐트의 창문을 더 열어 놓고 자면 되기 때문이죠.

구매 방법과 금액

구매 방법은 다양합니다.

  • 토요토미 판매 홈페이지
  • 국내 캠핑 용품 매장
  • 직구 (개인적으로 비추천)

정품을 구매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토요토미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캠핑 용품 매장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캠핑 용품점에서 구매하는 경우는 지역 화폐가 사용이 가능한 매장도 있고, 자체 멤버십 회원에게 할인을 해주는 경우도 있어서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직구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진품인지 확실하지도 않고 A/S를 받을 수가 없으며 간혹 전용 가방이나 상부망이 포함이 안 되어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믿을 만한 국내 캠핑 매장에서 한국 정식 판매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구매 당시(2021년) 캠핑 난로 + 급유 펌프 + 건전지 + 전용 가방 + 전용상부망 구성으로 정가 37만 7천 원이었고 지역화폐를 사용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구성

기본 구성은 옴니 230, 급유 펌프, 건전지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전용 가방과 상부망 그리고 전용 캐리어는 추가로 구매해야 하네요.

간혹 캠핑 용품 매장에서 옴니 전용 가방이나 상부망을 포함하여 판매하는 경우도 있으니, 가까운 캠핑 용품 매장에 구성과 가격을 문의해 보고 비교하여 구매하면 좋겠습니다.


사용후기

1) 사용 시간

10시간에서 14시간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자기 전에 기름을 가득 채우고 중간단계로 맞추면 대략 10시간 정도는 기름냄새가 없기 때문에, 쾌적하게 사용 가능한 시간은 8시간에서 10시간으로 생각하고 난로를 사용합니다. 기름이 바닥 정도 남을 때부터는 불꽃이 작아지면서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자기 전에 가득 채우고 주무시는 걸 추천합니다.

2) 텐트별 사용감

제가 옴니 230을 함께 사용했던 텐트는 노르디스크의 12.6스노우라인의 새턴 2룸 DX입니다.

아스가르드 12.6을 집인 플로어를 이용하여 텐트로 사용했던 경우, 한겨울에도 더워서 반팔과 반바지를 입고 자야 했습니다. 그래도 더워서 땀을 흘렸던 기억이 납니다.

스노우라인의 새턴 2룸 DX는 하부가 뚫려있는 쉘터와 같은 형태의 텐트이기 때문에 아스가르드에서 사용하던 것보다는 덥지는 않습니다. 이너텐트 가까이에 난로를 틀어 놓고 서큘레이터를 틀어서 난로의 따뜻한 공기가 이너텐트로 들어오게 하여 잠을 잤습니다. 전기장판을 사용하지 않고 잤는데 춥거나 덥지 않게 잘 잤습니다.

3) 간단한 간식

캠핑 난로는 공간을 따뜻하게도 해주지만 간단한 간식을 먹는데도 사용합니다. 캠핑하며 먹는 간식은 너무나도 맛있죠. 냉동 호떡이나 냉동 피자, 또띠아를 이용한 퀘사디아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밤이나 고구마를 구워 먹기에도 충분한 열을 냅니다.

캠핑 난로 옴니230

그리들을 올려놓고 위에 간식으로 먹을 것들을 올려두면 됩니다. 열기가 많이 뜨겁기 때문에 조리가 됩니다. 다만 물을 팔팔 끓일 수는 없습니다.


토요토미 옴니230 장점과 단점

옴니 230의 단점으로는 크기와 무게로 차량 적재 시에 꽤나 자리를 차지한다는 것입니다. 캠핑장을 가는 길에 백등유까지 넣어갈 기름통 자리까지 하면 어른 한 명 더 탄 정도가 됩니다.

하지만 이만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캠핑 난로를 이용하는 동안에 냄새가 없다시피하다는 장점으로 충분히 살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마치며

캠핑은 호텔을 다니며 여행하는 것과는 확연히 다른 감성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덥고 추운 계절의 변화를 온몸으로 느껴야 한다는 단점이 있죠. 그럴 때 좋은 화력의 난로 하나만 있어도 동계 캠핑 별거 아니네 하며 매력에 빠져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난로를 구매하면 사용 설명서와 주의 사항을 꼭 숙지한 뒤에 사용해 주세요. 캠핑을 가서 난로를 사용할 때는 공기가 통하도록 환기창을 꼭 열어 주시고 일산화탄소 경보기도 필수로 구매해서 함께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안전한 캠핑을 즐기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연관 글

, 카테고리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