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케언즈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와 가까워서 세계적인 해양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렇다면 호주 케언즈의 가볼 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케언즈 여행 일정을 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행지 리스트를 작성하고 지도를 첨부했습니다. 여러분에게 유용한 글이 되길 바랍니다.
글의 순서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케언즈 여행 시기
케언즈는 건기와 우기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주 케언즈 여행을 가기 전에 여행 시기를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겠죠?
건기 시즌은 5월 ~ 10월이며, 이 시기가 여행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시기입니다. 케언즈 날씨도 좋고 바다에서 고래를 만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우기는 11월 ~ 4월입니다. 특히 12월에서 2월은 비가 많이 오는 시기이므로 여행하기에는 힘든 날씨입니다.
케언즈 여행하기
에스플러네이드 라군
케언즈 에스플러네이드 라군은 바닷물을 정수하여 만든 공공 수영장입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인데도 관리가 매우 잘 되어 있으며 바베큐 시설, 샤워실, 코인 락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광객들과 현지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수영장입니다.
수영장 옆에 있는 바베큐 시설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근처의 마켓에서 재료를 사 와서 요리를 해 먹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공원에서 술은 마실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야외에서 술을 마시면 벌금을 내야 합니다.
운영시간
- 월, 화, 목, 금, 토, 일요일 오전 6:00 ~ 오후 9:00
- 수요일 오후 12:00 ~ 오후 9:00
케언즈 마켓
에스플러네이드 근처의 마트를 몇 군데 소개하겠습니다.
울워스 (Woolworths)
울월스는 한국의 이마트 혹은 롯데마트 같은 마트입니다. 음료와 군것질 혹은 다양한 호주의 식품과 물건을 구경하고 구매할 때 방문하면 좋습니다. 다만 술 종류는 울워스에서 판매하지 않아요. 술을 구매하고 싶다면 술 판매점(bottle shop)으로 가야 합니다. 술 판매점으로 댄머피, liquirland, BWS 등이 있습니다. 구매할 때에는 신분증 확인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주중 오전 6:00 ~ 오후 10:00
- 토요일 오전 7:00 ~ 오후 10:00
- 일요일 오전 6:00 ~ 오후 9:00
나이트 마켓
호주 케언즈의 관광지 중 하나로, 해산물 요리와 아시아 요리 등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마사지 샵도 있어서 여행 중 피로한 몸을 풀 수 있습니다. 마켓 주변에서 라이브 음악 공연을 하기도 하는데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여유로운 케언즈의 저녁을 즐겨보면 좋겠습니다.
운영시간
- 오후 4:30 ~ 오후 10:30
러스티스 마켓
러스티스 마켓은 케언즈의 유명한 주말시장입니다. 지역의 농수산물이나 과일, 고기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마켓입니다. 스트리트 푸드나 기념품 등도 판매하고 있어서 구경 가기에도 좋습니다.
운영시간
- 금요일 오전 5:00 ~ 오후 5:00
- 토요일 오전 6:00 ~ 오후 5:00
- 일요일 오전 5:00 ~ 오후 3:00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산호초 지대입니다. 길이 2,000 km에 달하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산호가 400여 종, 물고기 1,500여 종, 연체동물 4,000여 종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특히 멸종 위기로 알려진 초록 거북이나 듀공 등이 살고 있어서 생물학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곳입니다.
케언즈 투어를 통해서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서 경험할 수 있는 체험으로는 크게 아래와 같습니다.
- 헬리콥터 투어
- 스쿠버 다이빙
- 스노클링
- 고래 만나기
비교적 가까운 곳에서는 스노클링 하며 바닷속 세계를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많은 케언즈 투어 업체들이 있어서 가격과 프로그램을 비교하여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에서도 먼바다 쪽으로 나가면 고래를 볼 수 있습니다. 시기별로 볼 수 있는 고래의 종류가 다른데요. 6월 ~ 7월은 드워프 밍크고래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케언즈와 가까운 바다는 아니고,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북쪽 지역으로 가야 만날 수 있습니다. 드워프 밍크고래와 함께 수영을 할 수 있습니다. 7월 ~ 10월은 혹등고래를 볼 수 있습니다. 매년 짝짓기와 새끼를 낳아 기르기 위해서 남극에서 따뜻한 곳을 찾아서 북쪽으로 올라옵니다.
거북이는 연중 내내 볼 수 있습니다. 11월 ~ 1월은 알을 품는 시기이며 1월 ~ 3월은 새끼 거북이가 부화하여 바다로 나가는 시기입니다. 새끼 거북이가 바다로 첫발을 내딛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는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중에서도 남쪽 지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곳 중 한곳이 번다버그이며 브리즈번과 더 가까운 곳입니다.
섬
호주 케언즈에서 멀지 않은 섬을 소개해 드립니다. 섬 안에 숙소도 있기 때문에 섬에 머물면서 아름다운 바다와 섬을 마음껏 즐기고 올 수 있습니다.
그린 아일랜드
피츠로이 아일랜드
쿠란다 열대우림
쿠란다 열대우림은 다양한 동식물의 서식지이며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명한 자연보호 구역입니다.
관광열차나 스카이 레일을 타고 쿠란다 열대우림을 천천히 지나가면서 멋진 경치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미덕 체험을 하며 물 위을 다니며 다양한 식물과 동물물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쿠란다 열대우림을 감상한 후, 쿠란다 내의 카페나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오리지널 마켓과 헤리티지 마켓을 구경하며 기념품을 구경하거나 쇼핑할 수 있습니다.
팜코브
팜코브는 케언즈 시내에서 차로 30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럭셔리한 리조트와 예쁜 해변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지역입니다. 해변의 멋진 야자수 길에서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또한 팜코브 근처에는 쿠란다 국립공원이 있어서 팜코브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쿠란다 워킹 트랙을 트래킹 할 수 있습니다.
포트 더글라스
퀸즈랜드 주의 북부 해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케언즈 시내에서 차로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곳입니다. 포트 더글라스는 아름다운 해변 지역으로 낭만적인 분위기로 관광객들에게 인기있 습니다. 이곳에서도 다양한 투어나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바다로 나가서 스노클과 다이빙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요트나 선박 투어를 하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해변에서도 수영이나 서핑, 카약을 즐길 수도 있어요.
마치는 글
자연과 사람이 어울려 지내는 호주, 여행을 통해서 풍요롭고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길 바랍니다. 이 글이 호주 여행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